(사)민생평화광장, 제7차 하의도 김대중 시민캠프 개최
(사)민생평화광장, 제7차 하의도 김대중 시민캠프 개최
  • 송선옥 기자
  • 승인 2017.05.18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6년 제6차 시민캠프 모습

(사)민생평화광장(이사장 공수현, 상임대표 차경남)은 20일(토)~21일(일) 1박2일 일정으로 신안군 하의도에서 ‘제7차 김대중 시민캠프’를 개최한다.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개최되는 하의도 김대중 시민캠프는 김대중 대통령이 태어난 신안군 하의도에서 김대중 정신 특강, 시민대화, 문화탐방, 별밤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7차 캠프는 하의도에서 김대중 대통령 생가, 농민운동기념관, 소금박물관, 큰바위 얼굴 등을 탐방하고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대중 대통령 마지막 비서관을 지낸 최경환 국회의원(국민의당, 광주 북구을)이 ‘섬소년 김대중의 꿈’이란 주제로 강연과 시민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목포로 돌아와 삼학도에 세워진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을 관람한다. 이번 캠프에는 40여명의 광주시민들이 참여한다.

한편, (사)민생평화광장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8주기가 되는 오는 8월5일(토)~6일(일) 광주와 목포, 하의도에서 ‘2017김대중평화캠프’(조직위원장 이해동, 행동하는 양심 이사장)를 개최할 계획이다. ‘2017김대중평화캠프’에는 전국에서 1,000여명의 김대중정신계승 회원과 시민들이 참여해 광주 5.18묘지 참배. 김대중 평화의 밤 콘서트, 김대중 대통령 서거 8주기 추도식 등을 거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