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네팔인공동체. 한려수도 문화탐방 실시
광주네팔인공동체. 한려수도 문화탐방 실시
  • 진재환 시민기자
  • 승인 2017.05.03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네팔인공동체(대표 바쿨다이마리)가 광주지역 거주 네팔인 50여명을 초청해 전남 여수 한려수도 ‘한국문화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지역에서 일하는 네팔인 근로자와 국제결혼이주여성을 위해 진행된 행사로, 탁 트인 바다와 어우러진 케이블카탑승, 아쿠아리움 방문 등 남도의 비경을 가슴에 담았다.

앞서 네팔인공동체는 쪽빛 바다 위 보석처럼 박힌 360여개의 섬을 품은 삼백리 바닷길, 한려수도 등 경남 거제부터 전남 여수에 이르는 긴 바닷길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국 역사와 섬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사전 학습 프로그램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네팔인근로자들은 이구동성으로 “남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진 섬들은 정말 환상적이었다”며 “사진과 마음에 담아 영원히 보관하겠다”고 말했다.

바쿨다이마리 광주네팔인공동체 대표는 “봄철 문화탐방에 이어 여름과 가을 총 3회 한국문화 이해증진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광주로 이주한 네팔인근로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한국관광산업 진흥에 기여하고 휴식을 통한 광주지역 산업단지 생산력 향상을 위해 광주네팔인공동체가 지역사회의 후원금을 모아 진행하는 한국문화탐방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