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화재단·우리민족, “대선 후보 안보장사 중단해라”
광주평화재단·우리민족, “대선 후보 안보장사 중단해라”
  • 김다이 기자
  • 승인 2017.04.25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주적' 공언 순간, 대한민국 주변국 신세로 전락

각 후보들이 대선토론에서 ‘주적’을 운운하며 대한민국의 안보에 대해 색깔론과 이슈경쟁으로 치닫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사)광주평화재단, (사)우리민족은 24일 성명서를 통해 “대통령 후보자들은 한반도와 국민의 안전을 볼모로 한 무책임한 안보장사를 즉각 중단하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대통령 후보들은 한반도 위기 상황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한 진지한 접근없이 여론조사 지지율 1%를 더 얻기 위한 색깔론과 안보이슈 경쟁으로 대선국면을 호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북한은 분단의 상대방이자 동시에 평화와 협력의 대상이다”며 “남북관계의 특수성이 ‘국가의 보위와 함께 평화적 통일’을 대통령의 책무로 규정하고 있다”고 정파적 논리에 경도되지 않아야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국가의 최고 책임자인 대통령이 ‘북한 주적론’을 공언하는 순간, 대화채널은 중단되고, 북핵 문제 해결의 주체는 미국과 중국이 되며, 대한민국은 주변 신세로 전락되고 만다”며 “한반도 문제는 대선이 다가오면 안보이슈라는 프레임에 갇혀 시곗바늘을 거꾸로 움직이며 미래를 논할 수 없게 되어버린다”고 평가했다.

끝으로 “대통령 후보자들은 한반도와 국민의 안전을 볼모로 한 무책임한 안보장사와 국민 편 가르기를 죽각 중단해야 한다”며 “민족의 안전에 백해무익한 사드배치 중단을 선언하고, 한반도 평화체제 실현과 남북 상생을 위한 정책과 공약을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