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 개소식 및 MOU 체결
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 개소식 및 MOU 체결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3.0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들, 단 한번 방문으로 지원 상담 및 해결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은 2일 ‘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 확대운영 개소식과 함께 협력기관 간 MOU를 체결했다.

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는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이 단 한번 방문으로 편리하게 각종 지원사업을 상담 및 해결할 수 있도록 광주경제고용진흥원 1층에 확대운영 개소하고 협력기관 간 MOU도 체결했다.

경제고용진흥원은 자금, 창업, 수출, 일자리 등 각종 지원사업을 상담하고자 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해당 유관기관을 일일이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중소기업원스톱지원센터를 개소했다.

이에 따라 자금, 창업, 수출 등 지원분야에 각각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40여개 사업뿐만 아니라 광주지역 30여개 유관기관들이 수행하는 약 400여개의 지원사업에 대해서도 한자리에서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신현구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원장은 “지원기관의 집적화와 체계화를 기반으로 기업정보 및 애로사항을 원스톱(One Stop)으로 해결하고 다양한 지원정책 등으로 지역 강소기업을 육성하는데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김종식 광주시 경제부시장을 포함, 중소기업지원기관 대표 14명이 참여하여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공동참여 협약을 진행했으며, 연차적으로 협약기관과 전문 인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