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중앙도서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눈길’
광주중앙도서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 ‘눈길’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3.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책 읽어주기, 독서퀴즈, 일일도서관 교실 등

광주중앙도서관(관장 강성룡)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과 퀴즈를 통한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책 읽어주기, 독서퀴즈, 일일도서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어린이실에서 운영한다.

영어그림책 읽어주기, 좋은 책 읽어주기 등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상반기 ‘책 읽어주기’는 4월1일부터 7월15일까지 매주 토요일, 미취학 어린이부터 초등 1학년까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강좌별 10명 정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당일 선착순 무료로 참여하면 된다.

‘좋은 책 읽어주기’는 5세에서 미취학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영어그림책 읽어주기’는 5세에서 초등1학년을 대상으로 오전 11시부터 50분간 재미있는 책 읽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으로 진행한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엔 초등학생 독서퀴즈 ‘독서퀴즈 풀고 상품 타자!’가 추첨에 참여하는 재미를 더한다. ‘독서퀴즈’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어린이실과 현관에 비치된 월별 선정도서 독서퀴즈를 푼 후 정답지를 현관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추첨을 통해 정답자 중 매월 5명 을 선정해 상품권(각 1만 원)을 시상한다.

추첨은 공정성과 즐거움을 더하고자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 1시30분에 어린이실 이용자가 직접 추첨한다. 당첨자는 개별문자 등으로 안내한다.

‘독서퀴즈’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분야의 좋은 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4월~11월(8월 제외) 수요일 오전엔 동구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현장체험도 진행한다.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하고자 도서관 이용방법, 책읽어주세요, 독후활동 등 ‘일일도서관 교실’로 운영되며, 이는 책 읽는 도서관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강성룡 관장은 “어린이는 그 마음에 고운 씨앗을 갖고 있어 어릴 때부터 도서관을 즐겨 찾아 책을 통해 고운 씨앗을 싹틔우는 좋은 영양분을 섭취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en.go.kr/jungang)와 어린이실 전화(062-607-1342~3)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