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연합당 광주광역시당, 탄핵촉구 비상행동 돌입
민중연합당 광주광역시당, 탄핵촉구 비상행동 돌입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2.2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일부터∼헌재 판결까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종료 하루를 앞둔 시점에서 연장거부를 통보한 것에 반발하며 민중연합당 광주광역시당이 탄핵촉구 비상행동에 돌입한다고 27일 밝혔다.

민중연합당 광주광역시당은 이날 “황교안의 특검 연장 거부는 ‘국정농단 세력 처벌과 적폐청산 등, 온 국민의 열망을 거부한 반역사적 행위’이며, 스스로 ‘박근혜 국정농단사태의 종범임을 자백’한 것이다”면서 “특검연장 거부 황교안 탄핵, 새로운 특검법을 추진하자”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헌재 즉각 탄핵과 박근혜 구속 촉구’를 위해 3월2일부터 헌재 판결까지 윤민호 광주시당 위원장, 정형택 민주노총 광주본부장, 광주지역 지방의원단 등 30여명이 비상행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울러 이들은 지방의원단 동네 도보 행진, 3월4일 광주 토요 촛불 금남로 탄핵버스 참가단 모집, 구별 선전활동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그러면서 “박근혜와 공범자를 비호하기 위한 황교안과 자유한국당(새누리당)의 저항이 거세지고 있지만 지난 4개월 우리 사회의 거대한 변화를 만들어낸 것은 다름 아닌 매주 광장을 지키며 촛불을 밝혀온 민중들의 힘이었다”면서 “국민이 이긴다. 황교안 탄핵, 새로운 특검법으로 적폐를 청산하자”고 거듭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