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확대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
시민참여 확대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
  • 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
  • 승인 2017.02.16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소리 창간 16주년 축사]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
이낙연 전라남도 도지사

<시민의소리>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시민의소리>는 그동안 시민과 함께 만드는 바른 소리, 바른 언론으로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해 오셨습니다. 지역민의 인권과 낮은 목소리를 세심히 담아내고, 운영에 시민참여를 확대해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 주셨습니다. 지역이슈를 시민의 눈으로 공정하게 보도하고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역발전에도 이바지해 오셨습니다.

특히 5.18 광주민주화운동 등 광주․전남의 의로운 역사를 널리 알리는데 힘써주셨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참 언론의 길을 가기 위해 애쓰고 계신 문상기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요즘 대한민국이 안팎의 어려움에 놓여 있습니다. 대외적으로는 보호무역주의가 확산되고 있고, 북한의 도발 등 한반도 평화가 위협받고 있습니다. 국내적으로 경제는 2%대의 저성장에서, 사회는 양극화와 고령화에 따른 불만과 무기력에서 쉽게 헤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국가 리더십 공백은 국민의 불안을 더욱 키우고 있습니다.

5월이면 대한민국에 새 정부가 출범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건설하는데 모두 힘을 모아야 할 때입니다. 역사의 고비마다 시민언론이 있었듯이 <시민의소리>가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기여해 주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전라남도가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창간 16주년을 거듭 축하드립니다. <시민의소리>의 더 큰 발전과 애독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