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제고용진흥원, 재창업역량강화 참가자 모집
광주경제고용진흥원, 재창업역량강화 참가자 모집
  • 정선아 기자
  • 승인 2017.02.1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은 재창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창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은 성실하게 사업하다 실패한 재기도전자에게 재창업 교육과 집중 멘토링을 지원하여 재창업자들의 재기를 돕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현재 재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후 3년 이내인 기업의 대표자이다.

지원 내용은 재창업 교육 및 집중 멘토링과 신용회복 컨설팅 등이 있으며, 사업화 단계에서 필요한 공동의 사무공간인 비즈니스룸을 제공하고 타기관 지원사업 또는 지원자금 연계를 돕는다.

이에 대해 신현구 원장은 “한번 실패하면 영원한 실패자로 낙인찍혀 재기의 기회가 원천적으로 차단되는 환경 하에서는 실패를 무릅쓰고 도전하는 기업가정신은 기대하기 힘들지만 실패자 중에는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새롭게 시작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경우가 적지 않다”면서 “국내 연구조사 결과에서도 재도전기업이 창업기업보다 생존율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된 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고 정말 열심히 하다가 실패한 사업자(성실실패자)들에 대해 재기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와 제도를 만드는 것은 국가적으로도 유익한 일이라고 본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문의는 경제고용진흥원으로 연락(062-960-2600)하거나 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 (www.gepa.or.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