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 국정 역사교과서 즉각 폐기 촉구
광주시의회, 국정 역사교과서 즉각 폐기 촉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2.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55회 임시회,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 촉구 결의문 채택

광주광역시의회는 7일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역사 왜곡으로 혼란만 가중시키는 국정 역사교과서를 즉각 폐기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의회는 이날 제25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교육문화위원회가 제안한 ‘국정 역사교과서 폐기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교육부가 지난달 31일 발표한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은 현장 검토본에서 문제가 됐던 내용들을 대부분 수정하지 않고, 단순히 오탈자나 사진을 수정하는 수준에 그쳤으며 핵심 쟁점은 그대로 유지하고 애초 편찬 기준에서 달라진 점이 전혀 없는 친일 독재미화 교과서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정교과서 최종본은 국민적 논란을 야기했던 1948년 ‘대한민국 수립’을 고수해 헌법 전문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부정했으며, 5‧18 민주화 운동에 대한 의의 축소와 5‧18에 대한 역사적‧사법적 평가를 외면하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국정 역사교과서 전면 폐기 ▲국민의 뜻에 반하는 역사교과서 국정화 추진으로 민주주의 가치를 훼손하고 교육현장 혼란을 초래한 것에 대한 사과 ▲역사교과용 도서 다양성 보장에 대한 특별법(국정 역사교과서 금지법)의 조속한 국회 본회의 통과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