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강제수사 특별법을 즉각 제정하라”
“박근혜 강제수사 특별법을 즉각 제정하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7.02.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교안 내각 총사퇴와 거국중립내각 구성 촉구

민주실현주권자회의는 7일 시국성명을 내고, “박근혜(청와대) 강제수사 특별법을 즉각 제정하라”고 촉구했다.

민주실현주권자회의는 먼저 “박근혜 대통령(직무정지중)과 황교안 대행 등 국정농단 주범과 부역자들이 청와대 압수 수색 영장의 공정한 집행을 방해하고 있다”며 “최근 박근혜 최순실의 국정농단 핵심 사항 등이 기술된 안종범 씨의 수첩 39권이 청와대에 숨겨져 있다가 다른 경로로 특검에 입수되었듯이 청와대는 범죄의 현장이며 소굴임이 명백하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또 청와대는 “안종범 씨의 수첩뿐만 아니라 십상시 등과 관련된 온갖 범죄의 증거들이 은닉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면서 “특검의 수사종료 시점은 다가오고, 범죄자들의 목소리는 커져가고, 민주적인 헌정질서로의 회복을 방해하려는 음모와 책동은 더욱 노골화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국회는 이 상황을 강 건너 불구경하듯이 해서는 안 된다”며 “즉각 박근혜(청와대) 강제수사특별법을 즉각 제정해서 특검이 국정 농단의 몸통을 철저히 수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현재 논의되고 있는 특검 연장법안도 즉시 통과 시켜야 한다”면서 “범죄 부역자들의 방해는 국민들에게 막아달라고 직접호소하고 무소의 뿔처럼 정의실현의 길을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들은 “특검도 국회에 강제수사 특별법 제정을 요구하고, 수색 방해자들을 공무집행 방해로 체포 수사 기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이들은 “국회에 박근혜(청와대)강제수사 특별법 즉각 제정, 특검 시한 연장법안 즉각 의결과 동시에 국정농단의 부역자들인 황교안 내각의 총사퇴와 거국중립내각 구성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