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 경영체 모집
화순군, 강소농 지원대상 농업 경영체 모집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7.01.11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에 신청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적은 농업규모에서 경쟁력 있는 농업인을 양성하기 위해 신규 강소농가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경영체로서 전업농 미만 중소규모 가족농 중심 또는 농식품가공, 농촌▪농업자원을 활용한 농촌체험 사업장을 모집해 지원키로 했다.

강소농 경영체로 선정되면 농업경영 개선 역량강화 교육,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지원,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 농업 경쟁력 향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화순에 거주하면서 강소농 경영체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전화(379-5451~3)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은 강소농경영체를 2011년부터 341명을 선정, 생산비 절감 실천 및 다양한 마케팅으로 농가 소득증대를 꾀하고 있다.

강소농가 중 일부 회원들은 농촌청년창업 공모사업, 정보화경진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경영체를 중심으로 갈수록 힘들어지는 농업 환경에 도전해 안정된 소득기반을 갖도록 고품질 재배기술과 유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가 소득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