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고 이경훈 학생, 아파트 베란다에 매달린 시민 구해
진흥고 이경훈 학생, 아파트 베란다에 매달린 시민 구해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6.12.1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산구 S아파트서 실족사 위기 시민 붙잡아 생명 구해
▲ 광주진흥고등학교 이경훈 학생

광주진흥고등학교 이경훈 학생(1년)이 실족사 위험에 처한 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에 감동을 주고 있다.

광주진흥고에 따르면 이 학교 이경훈 군은 지난 10월11일 오후 6시30분경 하굣길에 광산구 S아파트 5층에서 실족사의 위험에 처해 있던 아저씨를 발견하고 직접 올라가 베란다 난간에서 붙잡았다. 이후 이 군은 119와 112에 신고하라고 외치고 구조대가 올 때까지 버텨 끝내 한 생명을 구했다.

이 군의 선행은 구조된 시민의 배우자가 학교로 직접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주변에 알려졌다.

광주진흥고는 이 군의 선행이 많은 학생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지난 12월5일 교장실에서 선효행모범상을 수여했다.

이경훈 학생은 “무작정 아저씨를 살려야겠다는 생각을 해서 그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며 “다음에 또 그런 일을 겪는다면 그때도 서슴지 않고 도와줄 것이다”고 겸손한 웃음을 지었다.

당시 현장에 출동했던 수완지구대 최기준 경사는 “처음에는 (구조자의) 아들인 줄 알았는데 생판 모르는 남이라고 하니 깜짝 놀랐다”며 “정말 고생했고 착한 일을 했다”고 전했다.

구조된 시민이 입원했던 병원 간호사는 이군의 선행을 높게 평가하며 “이런 학생이 선행상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