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 열어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 열어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12.07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전국 우수식재료 다 모여라!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는 7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를 개최했다.

쿠킹 라이브쇼는 aT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식업계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에 참여한 업체 중 현재 지속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품목들을 모아서 식재료 시식 및 시연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식재료는 완도 전복, 강원도 한우, 보령 키조개·쌀, 고성 와송과 어린잎채소, 옥천 포도, 완주 연잎차, 전주 산채비빔밥, 구례 전통장류, 고흥 곡물당, 해남 무화과와 고구마, 안성 쌀과 곰탕, 함양 삼계탕과 냉면 등이다.

이번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에는 워커힐, 웰스토리, 디딤, 대대 등 대규모 외식 바이어와 전국 팔도 우수 생산업체(전복, 한우, 어린잎채소, 와송, 반시고구마, 쌀 등)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는 완도, 강원도, 보령 등의 특산물인 전복, 한우, 키조개 등으로 조리하는 인터콘티넨탈 호텔 셰프의 시연회(쿠킹쇼)가 열려 생생한 현장의 정보가 전달됐다. 이와 함께 식재료 품목별 설명회,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바이어와 생산자가 좀 더 밀착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aT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우리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위해 레시피개발 등 외식분야에서 기여할 부분이 많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외식업계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