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혁신산단에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유치
나주혁신산단에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유치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12.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융합캠퍼스 및 기업연구관 건립, 2개 대학 4개과 이전

나주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공모를 통해 혁신산단을 에너지신산업의 혁신클러스터로 조성해 지역발전의 성장거점으로 추진한다.

시는 최근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의 대상지역 선정을 위한 산업통상자원부의 3차에 걸친 심사를 모두 끝내고 12일 최종 발표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에너지밸리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산자부 국비공모사업으로 5년간 323억원(국비 120억)의 사업비를 들여 혁신산단 안에 약 6,600㎡부지에 산학융합캠퍼스와 기업연구관(건축면적 9,500㎡)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산학융합캠퍼스에는 목포대학교 전기 및 제어공학과 등 에너지산업 관련 4개 학과, 346명의 학생과 33명의 교수진이 이전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근로자 평생학습, 현장맞춤형 교육, 중소기업 역량강화, 근로자 복지향상을 위한 시설들이 들어선다.

시는 산학융합지구사업이 확정되면 지난 6월 유치가 확정돼 건설 중인 한전의 R&D센터와 함께 혁신산단을 명실상부한 에너지신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해 지역발전의 성장거점으로 삼는다는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은 혁신산단에 대학을 유치하는 사업으로 성공적인 에너지밸리 조성에 꼭 필요한 사업인 만큼 지역의 모든 역량을 한데 모아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1월 17일 실시된 평가에서 강인규 나주시장은 “산학융합지구의 조성을 위해 ‘나주시 에너지밸리 지원에 관한 조례’에 지원대상으로 명시하고, 설립예정인 (가칭)에너지밸리 산학융합원에 직원을 파견해 본격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