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협, 민심을 거스리고 탄핵발의 거부한 국민의당 규탄
시민협, 민심을 거스리고 탄핵발의 거부한 국민의당 규탄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6.12.02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퇴진을 위해 함께 싸워야 할 때
분열 야기 정치적 이해득실 따지는 세력은 퇴진 대상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1일 성명서를 내고 야3당이 2일 탄핵안을 발의하기로 한 약속을 저버린 것에대해 ‘변심’이라 하면서 국민의당을 규탄했다.

시민협은 현 시국에 대해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을 더 이상 용납할 수 없다며 ‘즉각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국민에 의해 사실상 ‘탄핵’ 상태인 박근혜 대통령을 국회에서 합법적인 수단인 ‘탄핵소추’를 통해 박근혜 정권의 종지부를 찍어주는 것이 당연한 의무”라고 설명했다.

또한 “야3당은 오는 2일 탄핵안을 발의하기로 하였다가 국민의당의 ‘변심’에 의해 탄핵발의 조차도 불투명한 상황에 놓였다”면서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2일 탄핵소추에 대한 표결이 부결이 예상되므로 할 수 없다고 주장 한 것은 독립될 가망이 없어서 친일하였다는 친일부역자들의 변명과 다른 것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비난했다.

이들은 “김무성 의원을 비롯한 새누리당 비박계가 박대통령의 대국민담화 이후 탄핵에 대해 한 발 물러서자 마치 내통한 듯이 국민의당은 탄핵발의를 거부하였다”며 “이는 국민의당이 청와대를 궁지에 몰아넣은 것이 국민이었음을 잊고 정치적 꼼수를 통해 이득을 취하려는 교만한 선택이 아닌지 강력한 의심을 갖게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협은 “국민의당이 새누리당과 개헌을 고리로한 밀약을 시도하는 것이라면 새누리당과 함께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엄중한 경고를 보낸다”면서 “지금 국민의 요구는 개헌도 사과도 아닌 ‘박근혜 즉각 퇴진’과 ‘수사’이다. 명예롭고 질서있는 임기단축이 아니라 국정농당, 헌정유린의 종범인 박근혜를 당장 청와대에서 끌어내라는 것이다”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이들은 “야3당은 국민의 요구를 거스리지 말고 ‘박근혜 즉각 퇴진’을 위해 당장 탄핵안을 발의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오직 박근혜 퇴진을 위해 함께 싸워야 할 때이다”면서 “지금 분열을 야기하고 정치적 이해득실을 따지는 세력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퇴진의 대상이고 박근혜 정권에 부역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것을 국민의당은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