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막무가내 교육프로그램 운영”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막무가내 교육프로그램 운영”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6.11.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재신 시의원, 타당성 없는 수료생 활동비 지급 지적
▲ 반재신 시의원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 사업의 취지와는 무관하게 활동비를 지급했다는 지적이 광주시의회에서 나왔다.

광주광역시의회 반재신(더불어민주당, 북구1) 의원은 8일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의 취지와는 무관하게 활동비를 지급한 것에 대해 지적했다.

반 의원에 따르면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5월부터 실시한 ‘평생학습 서포터즈’라는 평생학습 퍼실리테이터(조력자) 소양 및 자기관리 능력 배양을 토대로 한 내용으로 17명의 수료자를 배출 하였고, 이 중 16명이 진흥원 주관 프로그램 및 행사 운영지원, 행정업무 지원 등의 활동으로 시간당 7,839원을 커리어개발 활동비로 지급받았다.

하지만 경력개발이나 직무능력향상을 위해 교육 받으러 온 수강생들에게 교육 후 ‘우수 수료자’라 하여 책상, 의자 정리하는 등의 업무를 주고 활동비를 주는 건 누가 보더라도 전문성이 결여된 교육 프로그램이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반재신 의원은 “수강생들이 ‘평생학습 서포터즈’ 교육을 마친 후, 교육연계활동으로 책상·의자 준비 및 정리, 출석부 비치, 강사간식준비 등을 서포터지의 업무로 하여 활동비를 지급하는 것은 퍼실리테이터(조력자) 역할이 아닐뿐더러 이러한 일들은 기관 자체에서 준비를 하는 게 맞지, 이러한 업무가 조력자 역할이라 하여 활동비를 지급한 것은 상식적으로 이치에 맞지 않다”고 말했다.

반 의원은 이어 “신노년층 5060세대들의 경험과 열정은 고령화시대의 성장동력”이라며 “신노년층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린 재취업과 생계형 일자리 창출에 광주시가 진정성 있는 방향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