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려인 자녀 위한 아동센터 건립 지원
KB국민은행, 고려인 자녀 위한 아동센터 건립 지원
  • 진재환 시민기자
  • 승인 2016.10.05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위해 2억 5천만 원 광산구에 전달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지난달 30일,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기부금 2억 5천만 원을 광산구(구청장 민형배)에 전달했다.

박재균 KB국민은행 광주전남지역영업그룹 대표는 이날 광산구를 찾아 민형배 광산구청장, 신조야 고려인마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이 지역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고려인 아동의 공적인 돌봄을 강화할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을 위한 기부금을 광산구청 2층 구청장실에서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2월,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과 관련한 협약을 보건복지부와 맺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광산구에 건립비를 후원하게 된 것이다.

센터 건립 예정지는 현재 고려인마을이 위치한 월곡동으로 약 1만 명의 외국인과 2천여 명의 외국인 자녀가 거주하고 있다. 그동안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100여 명의 아이들이 좁은 공간에서 기존 센터를 이용해왔다.

다문화 및 고려인 아동에겐 언어소통 불편에 따른 맞춤형 언어교육과 체계적인 돌봄이 절실하며, 한국 사회 적응 및 정서안정에 필요한 상담과 지속적인 교육지원이 필요했다.

더불어 국내 아동과 다문화 아동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적을 떠나 모든 아동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센터가 되도록 방향을 설정, 운영할 예정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의 기부금 지원 취지에 맞도록 고려인마을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를 설치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맞춤형 교육 지원 프로그램인 ‘KB스타비(飛)꿈틔움 프로젝트’를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