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쌀 대책 ‘실망’
국민의당 쌀 대책 ‘실망’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6.09.22 0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농 광주․전남․북연맹, “문제의 근본 원인에 대한 진단부터 잘못”

광주․전남․북 농민단체가 국민의당 ‘쌀 대책’에 강한 실망감을 드러냈다.

전국농민회총연맹 광주․전남․북연맹은 21일 성명을 내고 “야당인 국민의당에서 6가지 ‘쌀 대책’이라는 것을 내놓았다. 그러나 그 내용을 보니 호남의 농민들은 실망을 금할 길이 없다”고 밝혔다.

이들은 먼저 “대책 없이 들어오는 수입쌀이 지금의 쌀 값 폭락을 가져왔다고 농민들이 그토록 절절하게 외쳐댔건만, 국민의당은 수입쌀 문제에 대한 어떠한 언급도 없다”면서 “문제의 근본 원인에 대한 진단부터 잘못되었는데 어떻게 제대로 된 대책이 나올 수 있단 말인가”라고 국민의당에 따져 물었다.

이어 “비축물량을 생산량의 10% 수준으로 확대, 현행 공공비축물량인 36만 톤에서 7만 톤 늘어난 43만 톤을 수매한다고 하여 쌀값이 안정화 된다고 본다면 그것 또한 착각이다”면서 “농민들은 전년도 공공비축미 확정가 52,260원으로 100만 톤을 조기 수매하여 쌀 시장을 안정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데, 표시도 나지 않을 만큼의 물량 증가를 대책이라고 내놓는 것은 농민들과 말장난을 하자는 것과 다름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미 별 실효성이 없는 구곡 사료화를 재탕하여 대책으로 내놓기 전에 오히려 수해를 입은 북녘 동포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남북 교류를 통한 쌀 재고 해결을 대책으로 내놓는 것이야 말로 야당다운 대책이 아닌가”라고 타일렀다.

그러면서 이들은 “호남의 지지를 얻어 국회에 대거 입성한 야당이 이러한 민심조차 읽지 못한다는 사실이 실망스럽기 그지없다”면서 “진정으로 쌀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다면, 현장에서 피맺힌 농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