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필 광주시의원, 교육부생활기록부 전수조사 환영
문상필 광주시의원, 교육부생활기록부 전수조사 환영
  • 박창배 기자
  • 승인 2016.09.1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기간은 학생 피해 최소화 위해 수능 이후 실시해야
▲ 문상필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북구3)

문상필 광주광역시의원(더불어민주당․북구3)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교육부의 생활기록부 조작 전수조사 방침을 환영한다”며 “하지만 조사기간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수능이후 조사를 실시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문상필 시의원은 “관내 사립여고의 생활기록부 조작사건은 일선 현장에서 참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교원들의 자긍심과 대학입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학생들의 희망을 짓밟았다”며 “공교육의 근간을 흔들고 실력광주라는 이름에 먹칠을 하는 몰지각한 성적조작 사건은 절대 묵인되어서는 안 된다”고 질타했다.

하지만 그는 “교육부의 전수조사를 통해 잘못을 바로잡겠다는 방침은 당연하고 적극 동의하지만 학생들의 피해를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며 “수험생들을 위해 전수조사 기간을 조정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동요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 의원은 “광주시교육청은 사건발생 당시 학생들의 피해방지 및 재발방지를 위해 어떠한 조치도 없었다”며 “사건의 파장이 커지고 교육부의 전수조사 방침결정 이후 다급한 사과와 대책발표를 하는 교육청의 안일한 태도도 지탄받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소수의 잘못으로 광주교육에 대한 불신이 팽배해지고 선량한 학생들이 피해를 입는 상황이 발생되었다”며 “광주시 교육청은 철저하게 성적조작행위를 뿌리 뽑고 학부모와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와 추락한 광주교육의 신뢰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한다”고 강조했다.

문 의원은 “명문대 진학 학생 수에 따라 학교를 평가하고 성적에 따라 학생들을 차별하는 인식이 근본적인 문제다”며 “전수조사에 앞서 성적평가를 투명하게 처리하고 학생들을 차별하지 않는 교육자적 양심과 실천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