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광주·전남 사회적경제 나눔문화제’ 열린다
‘2016 광주·전남 사회적경제 나눔문화제’ 열린다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6.09.0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4일까지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에서

(사)광주NGO시민재단(이사장 정구선)은 오는 3일(토)과 4일(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광주 광산구 수완호수공원에서 ‘2016 광주·전남 사회적경제 나눔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주사회적경제연합회, 광주자활기업연합회,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등 9개 기관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홍보와 판로모색은 물론 광주-전남 사회적경제의 협업과 상생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날 행사는 크게 3구역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판매장터 존(Zone)에서는 사회적경제 제품과 서비스 등을 직접 체험하고 판매하는 부스가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8시로 공예,식품(제품 분야) 환경,위생,교육(서비스 분야) 등의 품목이 판매된다.

사회적경제 공연 존(Zone)에서는 광주·전남 사회적경제기업들이 펼치는 문화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연은 오후 6시부터 8시로 수완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또 사회적경제 무료체험 존(Zone)에서는 사회적경제 홍보 영상· 사진전 및 무료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정구선 (사)광주NGO시민재단 이사장은 “지역 내·외부의 사회적경제 기업·기관들이 상생이라는 이름으로 한마음 한뜻의 행사를 개최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이라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는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알림과 동시에 기업들에게는 판로 모색의 장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과 관련한 문의는 (사)광주NGO시민재단 사회경제센터(062-383-1136)나 2016광주전남사회적경제나눔문화제추진단(062-374-828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