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워크숍’ 개최
나주시, ‘노사민정협의회 워크숍’ 개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8.31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일터만들기 동참기업과 상생의 협약식도 가져
▲ 나주시노사민정협의회 워크숍에서 상생의 고용 문화 조성을 통한 좋은 일터만들기 동참 기업과 상생의 협약식을 갖고 있다.

나주시는 30일 M-STAY호텔에서 강인규 나주시장, 김판근 나주시의회의장, 나주시 노사민정협의회, 기업체 대표 및 근로자, 시민단체 회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시노사민정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노사간 상생협력과 동반자로서의 노사 문화를 정착시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며, 노사민정협의회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강화와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합리적인 노사문화 구축과 고용노동 현안에 대한 상호협력을 통해 상생의 고용문화 조성을 통한 좋은 일터만들기 동참 기업과 상생 협약식을 가졌으며, ‘노사어울림을 통한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전문강사 특강이 이뤄졌다.

나주시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인규 나주시장은 “노사민정협의회의 원활한 운영으로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지역에 대한 문제를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일자리창출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주시노사민정협의회는 하반기에 ‘찾아가는 청소년 근로인권교실’, ‘3대 기초고용질서 지키기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