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유통교육원 Youtube 공식 채널 개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Youtube 공식 채널 개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7.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바닥 안에서 배우는 미래농업 경쟁력”등 동영상 강의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에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채널을 개설하고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이루어지는 식품 및 유통교육 동영상 강의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의 유튜브 채널 개설은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인해 교육원의 강의를 접하기 어려웠던 이들의 교육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튜브에 교육원 강의 영상이 새로 게시될 때마다 기존 aT 페이스북에도 내용을 함께 홍보해 교육 파급효과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이번 유튜브 채널 구축을 통해 식품과 유통교육뿐만 아니라 관련 행사 및 사업 소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누구에게나 제공함으로써 미래 농식품산업 인재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유튜브 채널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든 웹 브라우저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G메일이나 구글 가입자는 채널구독을 통해 최신자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담아두고 싶은 강의 동영상이 있다면 페이스북, 카카오톡 채널과 같은 본인의 SNS계정으로도 쉽게 스크랩해 둘 수도 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조해영 원장은 “교육원은 국민들의 서비스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국민들이 원하는 유익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