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소외계층 청소년대상 방과후 학습지원
한전, 소외계층 청소년대상 방과후 학습지원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6.29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28일 본사 비전홀에서 청소년, 대학생,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컬(Glocal) 인재양성을 위한 방과후 학습 지원(Power Class Program) Kick-off 행사를 시행했다.

올해 2년째 시행 중인 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뛰어난 학습능력과 열정은 있지만 가정형편이 어려워 배움의 기회를 갖지 못하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한전은 이 청소년들을 글로컬 인재로 양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책임 기업이 되기 위함이다.

학습강사인 대학생들은 공모를 통해 우수한 학생들로 선발됐으며, 한전은 선발된 40명의 대학생들에게 연간 총 1억 4천여만원의 강사료 지급을 통해 경제적 도움을 주고 책임감과 열정을 가지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게 했다.

이번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올해 6월부터 시작해 내년 초까지 30주간 진행되며 소외계층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20여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이루어질 계획이다. 수업 방식은 대학생 1명이 5~6명의 중학생을 지도하고 영어와 수학과목을 매주 각 2회씩, 1회당 2시간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학습 참여 학생인 강소은(무등중2) 양은 “작년에 대학생 선생님들에게 공부를 배워서 성적도 많이 오르고 공부에 대한 열정이 생겼는데, 올해도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공부 열심히 해서 성적을 더 올리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이번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습강사로 뽑힌 김수정(조선대 의예과1) 학생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한전에서 시행하는 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선발되어 기쁘다”며 “멘티 학생들과 영어뿐만 아니라 공부 학습법에 대해서 조언도 해주면서 성적도 올리고 친구처럼 잘 지내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은 “이번 소외계층 청소년 방과후 학습지원을 계기로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이지만 자신들의 꿈을 실현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자세를 갖기를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학생들이 Glocal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한전이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