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 종교 순례상품 본격 개발 한다
4대 종교 순례상품 본격 개발 한다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6.29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수도권 크리스천 언론인 20여 명 대상 설명회 개최

전남도는 지역 4대 종교 유적지와 관광자원을 연계한 순례길, 힐링코스 등 상품을 개발해 홍보에 나섰다.

도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원불교 등 4대 종교 관련 유적자원 64개소를 힐링과 체험 관광자원과 연계할 경우 충분히 특화가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도는 “그동안 종교 순례상품 개발을 위해 종교별 관계자 등과 면담을 통해 순례지를 협의해 왔다”며 “그 첫 번째로 기독교 순례길을 구성해 29일 국민일보, CBS, CTS, 기독교연합신문 등 수도권 크리스천 언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성지 순례길 탐방코스는 영광 숲쟁이공원을 시작으로 백수해안도로~야월교회~염산교회~칠산타워~신안 문준경 전도사 순교기념관 등 서부권과, 여수 손양원 목사 순교기념관~애양원~엑스포해양공원~광양 기독교 100주년기념관~느랭이골의 동부권 등 9개 코스를 2~4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영광 야월교회와 염산교회는 일제 강점기에 신사참배 거부, 한국전쟁 동안에는 반인륜적 행위에 대한 항쟁으로 교인 대부분이 순교했던 순교성지다.

여수 손양원 목사는 애양원을 통해 한센인을 사랑과 희생으로 품었다. 자식을 죽인 원수를 양자로 삼아 개화시킨 그의 일대기는 영화 ‘사랑의 원자탄’과 창작 오페라로 제작되기도 했다.

전남도는 이번 기독교 언론인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수도권 및 영남권 신도회 등 종교 관계자를 초청해 사전답사를 실시, 전남의 순례길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안기홍 관광과장은 “전남은 4대 종교 유적지 인근에 체험과 힐링 관광자원이 많아 순례여행의 최적지”라며 “종교인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항일 역사의식과 희생정신을 학습하는 특화상품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9월까지 천주교와 불교 및 원불교 종교인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와 찾아가는 홍보마케팅을 통해 전남 순례상품을 지속 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