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사회적경제박람회 시민홍보단’ 운영
‘2016 사회적경제박람회 시민홍보단’ 운영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6.06.2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광주NGO시민재단(이사장 정구선)은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는 ‘2016 사회적경제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시민홍보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기업 주간인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시민홍보단은 청년소셜벤처인 아모틱협동조합(이사장 추민수)과 함께 운영되며,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해 사회적경제관련 교육을 수료한 자 중 30명을 위촉할 예정이다.

시민홍보단은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이나 지역 시민사회단체, 일반 시민 등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들은 올해 광주에서 열리는 2016사회적경제박람회 기간 동안 매일 4시간씩 온오프라인에서 박람회 홍보활동을 펼친다.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나 온라인 이벤트 참여는 물론 오프라인에서 열리는 부스참여품평회, 시민크라우드펀딩대회, 걷기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여하거나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정구선 광주NGO시민재단 이사장은 “올해 광주에서 처음 열리는 사회적경제박람회에는 전국에서 150여개 사회적기업 부스들이 참여한다”며 “시민홍보단은 전국의 사회적기업들에게 광주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며 관심을 촉구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사)광주NGO시민재단 사회경제센터(062-383-113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