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중공업, 사죄하고 배상하라!”
“미쓰비시중공업, 사죄하고 배상하라!”
  • 유현주 수습기자
  • 승인 2016.06.0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장휘국 교육감 일본현지서 ‘금요행동’ 참석

▲ 지난 3일 '금요행동'에 참석한 장휘국 교육감이 '미쓰비씨중공업은 한국인 피해자들에게 사죄하고 배상하라'고 적힌 현수막을 들고 미쓰비씨가 조선여자근로정신대 문제에 대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일 것을 촉구했다.
일본 출장 중인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이 일본 현지에서 전범기업인 미쓰비시를 규탄하는 행동에 나섰다.

3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일본 아동권리협약종합연구소의 초청으로 일본을 방문 중인 장 교육감이 이날 오전 8시 도쿄 시나가와역 앞에서 '나고야 미쓰비시 조선여자근로정신대 소송 지원모임' 주관으로 진행된 '금요행동'에 참석했다.
 
장 교육감은 '미쓰비시중공업은 한국인 피해자들에게 사죄하고 배상하라'고 적힌 현수막을 들고 미쓰비시가 조선여자근로정신대 문제에 대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일 것을 촉구했다.
 
2009년부터 시작된 금요행동은 근로정신대 문제를 알리고 미쓰비시의 책임을 묻기 위해 근로정신대가 주로 끌려가 일했던 곳인 나고야 지역의 양심 있는 일본인들이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매주 금요일 도쿄 시나가와역에서 시작해 미쓰비시 본사까지 이어지며 지금까지 300회가 넘게 진행됐다.
 
장 교육감은 "중국은 배상이 결정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참담한 마음이었다""일본인들도 잊지 않고 매주 싸워오고 있는데, 한국 국민으로서 참여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광주 교육의 수장으로서 광주의 학생들만이라도 근로정신대 문제에 대해 더 잘 알도록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