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27일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교육 실시
남구, 27일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교육 실시
  • 정선아 수습기자
  • 승인 2016.05.25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4월 사이에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 410명 선정
선택 병의원‧본인부담 보상제 등 제도 전반에 관한 교육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오는 27일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의료 급여제도 및 건강관리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새로운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의료 급여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적절한 의료기관 이용을 통해 대상자들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의료 급여제도 및 건강관리 예방 교육’은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남구지역자활센터 교육관에서 열린다.

참석 대상은 올해 1월부터 4월 사이에 의료급여 수급자로 새롭게 선정된 사람들이다.

이들은 이날 의료급여 일수 연장 승인 및 선택 병의원 제도와 본인부담 보상제, 의료급여 사례관리 교육, 올바른 약물 복용법 및 중복투약의 위험성 등 다양한 내용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노인 완전틀니와 요양비,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장애인 보장구 등 전반적인 제도 운영에 관한 사항을 쉬운 설명을 통해 이해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묻는 시간도 갖게 될 예정이다.

이밖에 남구는 이경훈 남구약사회장을 강사로 초빙해 올바른 약물 복용 및 오‧남용 예방에 관한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남구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수급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상담 및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의료욕구에 신속히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구 관내에서 올해 1월부터 4월 사이에 신규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선정된 사람은 410명으로 집계됐으며, 이 가운데 국민기초수급자와 국가유공자, 5‧18관련 등 1종 수급권자는 138명이며, 2종 수급권자는 272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