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장현 시장은 전공노가입 투표 방해 행위 즉각 중단하라”
“윤장현 시장은 전공노가입 투표 방해 행위 즉각 중단하라”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6.04.0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협, “실질적인 책임자를 엄중 문책하고, 공개 사죄하라”

[시민의소리=박용구 기자]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윤장현 시장을 향해 “광주시공무원노조의 투표 방해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청사 내 경찰병력 투입 등 부당노동행위에 관한 경위 조사를 통해 실질적인 책임자를 밝혀라”고 요구했다.

또 “윤장현 시장은 꼬리자르기식 문책이 아닌 실질적인 책임자를 엄중 문책하고 광주시민과 광주시 공무원에 공개 사죄하라”고 주장했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5일 보도자료를 내고 “윤 시장은 청사내 100여명의 경찰병력이 투입된 전대미문의 사태에 대해 실무책임자 1명을 교체하는 걸로 봉합하려 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요구했다.

이들은 이날 “광주시는 지난 투표과정에서 광주시청에 경찰병력까지 투입하며 노조의 투표를 방해하는 부당노동행위를 자행하였다”며 “공무원과 시민에게 진심어린 사과는 물론이고, 경위조사에 대한 발표도 없이 실무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려는 윤 시장의 안일한 행태에 분노를 금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또 “언론에 따르면 투표가 진행 중인 현재, 시장실이 위치한 3층에 행자부 직원들이 상주하며 시 행정망을 감시하고, 심지어는 사업소 사무실에 앉아 온종일 직원들을 감시, 광주시 권위와 자존심을 짓밟고 있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윤 시장은 말로만 시민시장, 인권시장을 자처할 것이 아니라 현재 광주시에서 자행되고 있는 반노동적이고 반민주적인 행위를 중단시켜야 한다”면서 “꼬리자르기식 안일한 대처를 계속할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윤 시장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한편, 윤장현 시장은 경찰력 시청사 진입과 관련 대노조 사과 및 시청 간부회의 공개지적에 이어 지난 2일자로 문정찬 총무과장을 교통정책과장으로, 윤기현 교통정책과장을 새 총무과장으로 임명하는 ‘문책성 원포인트 인사’를 단행했다.

하지만 시 노조는 이에 즉각 반발, 4일 성명을 내고 “경찰력 투입에 대한 실질적인 책임자를 인사조치하라”며 사실상 문인 행정부시장과 이연 자치행정국장 등을 겨냥했다. 또 5일부터 출근시간대에 시청 정․후문에서 간부들이 ‘무기한 1인시위’에 들어갔다.

노조는 이날 ▲사태해결의 근본적 대책과 실질적인 책임자 인사조치 ▲청사 내 상주 중인 행정자치부 직원들 퇴거 조치 ▲현 사태에 대한 시장의 공식사과와 투표방해 중단 등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