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남광주야시장 열린다
올해 남광주야시장 열린다
  • 김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16.03.31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먹거리 중심으로 특화

올해는 남광주시장에서도 야시장을 볼 수 있게 됐다.

올해 안으로 남광주시장에 다문화음식과 남도음식을 융복합한 ‘아시아푸드’와 남광주시장의 수산물을 이용한 ‘향토푸드’ 중심의 야시장이 개설된다.

대인시장이 수공예예술품 중심이라면 남광주야시장은 먹거리 중심으로 특화되는 것이다.

야시장 조성사업에는 국비 5억원과 시비 5억원이 투입된다. 동구청은 제대로 된 야시장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남광주시장ㆍ남광주해뜨는시장 상인회와 함께 야시장 조성 추진단을 구성해 올해 2월부터 기본설계 등을 위한 용역을 추진 중이다.

시에서도 시민들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전문가 회의를 개최하는 등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 전문가들의 중지를 모아서 야시장 조성 추진단에 전달해 최대한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시 민생경제과장은 “남광주야시장이 조성되면 양림동 역사문화마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푸른길 등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특색있는 야간 관광명소가 탄생하며,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누구나 쉽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도 운영하고,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넘치는 지역 청년상인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는 한편, 다문화 가정에는 든든한 일터를 마련하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며 “남광주야시장이 전주 남부한옥마을야시장, 부산 부평깡통야시장을 넘어서는 남광주의 옛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전국적인 야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등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