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초보맘 대상 무료교육 운영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초보맘 대상 무료교육 운영
  • 박학재 기자
  • 승인 2016.03.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출산·양육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나주시보건소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출산장려와 올바른 양육 환경조성을 위해 임신, 출산, 육아를 준비하는 초보맘을 대상으로 다양한 무료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우선 8주 과정으로 진행되는 ‘빛가람 임산부 태교교실’은 22일부터 매주 화요일 진행되며, 16주 이상 산모를 대상으로 분만통증 경감법·산후우울증 예방·태교의 중요성·신생아 돌보기·모유수유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센터는 산전관리와 산후 조리법, 출산방법 및 호흡법, 태교부터 모유수유, 아기마사지 등 육아에 필요한 기초상식과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출산 후 엄마와 아기가 함께 참여하는 ‘영아마사지 교실’도 운영한다. 이어 같이 진행하는 ‘베이비 마사지 프로그램’은 생후 4~8개월 영아의 정서발달을 촉진시켜주는 신체 마사지법을 알려준다.

엄마와 아기의 피부접촉을 통해 정서적인 안정감, 감각능력, 소화기능, 순환기 및 호흡기능 등이 좋아져 성장발달과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보건소는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문제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출산 전 무료 기초검사와 함께 임산부·영유아 영양관리 프로그램인 산모영양제(엽산제, 철분제) 무료 제공 등 다양한 출산장려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서는 임신부터 출산, 양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임산부 태교교실을 통해 출산을 준비하는 예비엄마들의 정보 교환과 커뮤니티 조성 등도 활성화시켜 출산장려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