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빈들회, 우리 동네 호루라기 봉사단 발대식
남구 빈들회, 우리 동네 호루라기 봉사단 발대식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6.03.17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구 노인 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 청소년 선도 순찰대 발대식 모습
남구 (사)청소년 및 노인공동체 빈들회(이하 빈들회)가 17일 빈들회 3층 교육관에서 어르신들의 일자리 및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호루라기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어르신 호루라기 봉사단’은 광주광역시 남구청 소재 65세 이상 30명의 건강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더 아름다운 우리 동네 지킴이’ 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빈들회 봉사단은 광주광역시 남구청 소재 광주공원과 사직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미아 찾아주기 및 청소년들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 청소년 선도사업 등 청소년 보호를 위한 순찰활동을 전개하게 되며, 더 아름답고 가장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어가기 위해 주변 환경정화 및 거리 질서 지키기 운동을 펼치는 한편, 구정 시책 홍보를 위한 홍보대사로서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김규옥 청소년 및 노인 일자리 담당자는 발대식에서 “청소년 선도순찰대 사업은 남구청에서 어르신 건강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인 사회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 문화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여드리고,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된 생활을 유지함과 동시에 사회공동체의 화합을 이끌어감으로써 더 아름다운 우리 동네를 만들어가기 위해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 김규옥 목사가 사업을 설명하는 모습
신 아무개 순찰대장은 “어르신들의 순찰대 발대식을 계기로 자신부터 건강한 사회활동을 솔선수범하며 청소년과 사회의 선도 역할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더욱 더 아름다운 사회 기풍을 조성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호루라기를 힘차게 불자”고 말했다.

어르신 호루라기 봉사단 발대식은 어르신들의 나눔 기부를 명예롭게 하고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로 ▲봉사단 위촉장 수여 ▲어르신 호루라기 봉사단 사업 소개 ▲봉사활동 교육 ▲거리캠페인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빈들회 어르신 일자리 프로그램은 남구청이 지원하여 빈들회가 주관하는 어르신 대상 맞춤형 일자리 프로그램이다. 남구는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인생의 황금과 같은 황혼기를 지속해서 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 기념 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