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비행장 이전 소음 진동 피해 보상"
"공군 비행장 이전 소음 진동 피해 보상"
  • 시민의소리
  • 승인 2001.07.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광산구 공군 전투비행장 이전과 피해 보상을 요구하는 '1인 릴레이시위'가 오는 30일부터 광주공항 앞에서 시작된다.

참여자치 광산주민회(상임대표 국태선)는 25일 "지난 64년 개설이후 국가안보의 이름아래 지역발전을 가로막고 주민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고 있지만 지금까지 어떠한 보상도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정부차원의 대책마련을 촉구하기 위해 1인 시위를 계획했다"고 밝혔다.

비행장 이전 및 피해보상 1인 시위 전개

광산주민회는 또 "이번 시위는 현재 국회에 상정중인 비행장 관련 주변 주민피해보상법이 제정돼 피해주민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장기적으로는 '비행장 이전'을 촉구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밝혔다.

허달용 광산주민회 사무국장은 "최근 공군 비행장 활주로 선형 변경과 활주로 신설 등으로 주민들의 반대여론이 높지만 이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주민운동으로 발전시키지 못했었다"며 "이번 시위는 주민회 뿐만 아니라 광산지역 사회단체 및 개인들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지역여론을 새롭게 부각시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갑길 의원 관련 법률 서명발의 누락 규탄 성명 발표

한편 광산주민회는 지난 24일 비행장 피해보상 관련 법률안 서명발의에서 누락된 민주당 전갑길 국회의원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통해 "비행장 문제에 대해 총선에서 선거공약으로 내세웠던 지역 출신 국회의원이 관련 법률안 발의서명에서 두번이나 누락된 것에 실망감을 감출 수 없다"며 ▲전의원의 해명과 사과 ▲법률제정에 노력할 것을 주장했다.

이와 관련 주민회 한 회원은 "24일 오후 성명서 내용 전문을 전갑길 의원 국회 인터넷홈페이지에 게재해 놓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