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2016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6.03.0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 위해 온몸으로 일한 70대 전후 노후생활 빈곤

▲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 모습.
남구(최영호 청장)는 9일 오전과 오후 2차에 걸쳐 남구 문화예술회관에서 2016년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과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은 3,275여 명(공공분야 일자리 참여자 포함)이 3일간(오전 10시, 오후 14시 2회)에 걸쳐서 교통안전 교육과 함께 진행됐고, 매회마다 500여 명이 참여했다.

최영호 남구청장은 “현재 70세 안팎의 어르신들은 국가를 위해서 온몸으로 일하신 세대들이다. 그런데 세계에서 70대 전후 노후생활이 가장 빈곤한 나라가 우리나라다. 그래서 어르신들이 일할 의욕만 있다면 되도록 일자리를 마련하여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면서 "남구가 노인인구에 비교하면 타 구보다 많은 일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앞으로도 150여 명의 일자리가 더 있으므로 의욕만 있다면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신청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최영호 남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기주 교통안전공단 강사는 “보행용 전동차도 차가 아니라 보행을 위한 보조 차이므로 꼭 보도로 천천히 다녀야 한다. 차도로 진행하면 절대 안 된다"면서 모든 보행자는 건널목을 꼭 이용하고, 골목길을 걸을 때 차를 마주 보고 걷고, 야간에 외출하는 경우 밝은 옷이나 안전 용품을 착용할 것 등을 간곡히 호소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건강하고 일할 의욕이 있는 노인들이 각 지역 복지사회활동지원센터에 가서 한 달에 10일, 30시간 일하고, 보통 20만 원을 지원받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