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새학기 안전사고·학교폭력 완전 차단 나서
전남교육청, 새학기 안전사고·학교폭력 완전 차단 나서
  • 윤용기 기자
  • 승인 2016.03.0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학교, ‘안전특별주간 및 행복학교 서약식’ 거행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6학년도 출발과 함께 도내 모든 학교에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서약식’을 갖고 1일부터 15일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운영 특별강조 주간’을 설정하고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개별학교 단위로 운영해오던 학생 안전의식제고 캠페인을 올해부터는 도내 모든 학교가 동시에 실시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전남도의 각 학교는 입학식이나 신학기 각종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행복한 학교를 위한 우리의 다짐’에 서약을 해야 한다.

서약에는 ‘선생님을 신뢰하고 수업에 충실하며 부모님께 효도하는 학생’, ‘학생을 사랑하고 학부모와 협력으로 학생을 가르치는 선생님’, ‘선생님을 존중하고 아이들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학부모’가 되겠다는 내용이 포함된다.

도교육청의 서약식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운영 특별강조 주간’의 운영은 학기 초 발생할 수 있는 학교폭력을 포함한 각종 안전사고를 미리서 예방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이번에 실시되는 ‘안전주간 캠페인 활동’은 학생자치회 중심으로 학생이 주체가 되어 진행하게 해서 학생 스스로 안전의식을 함양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도교육청 임원재 학생생활안전과장은 “학기 초 안전사고가 잦아 그로인한 수업 방해가 많다는 지적에 따라 이 같은 특별주간 운영과 행복학교 다짐 의식을 하게 됐다”며 “안전사고와 폭력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된 행사지만 무엇보다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동반돼야 한다”고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