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론자 사익위해 국익 그르칠 것인가
통합론자 사익위해 국익 그르칠 것인가
  • 시민의소리
  • 승인 2001.07.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정치적 이익을 위해 호남의 100년대계를 그르칠 순 없다".

최근 논란이 일고있는 도청이전문제에 대해 민주당 김홍일의원이 '개개인의 이익을 앞세워 호남발전의 호기를 놓친다면, 전적인 책임은 통합론자들에게 있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김홍일의원은 24일 오후 광주 무등파크호텔 1층무등홀에서 열린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전남의원 워크샵에서 기조발언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고 "시도통합논의는 예산이 집행되고 있고 이미 법률적 효력을 지니고 있음으로 무의미한 논쟁을 중단하고 전남발전의 큰 틀에서 발전적 논의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의원은 "시도통합논의는 전임정권부터 논의되어온 것으로 최근의 시도통합문제는 몆가지 중대한 사안을 간과하고 있다"고 전제한 뒤 그 이유로 첫째 전남도의 문제를 광주시 국회의원이나 시민단체들이 제기하는 것은 자치사무 자결의 원칙을 무시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7월말 현재 도청이전에 따른 예산 2백67억원이 이미 집행됐고 도청이전 무산에 따라 내년도 국고보조 6백억원을 포함, 총 7천7백억원의 국고보조금을 포기해야 하는데 이는 2조8백억원이 투입되는 신도시 사업이 무산됨으로써 모처럼맞은 지역경제활성화 기회를 놓치는 것으로 그렇다면 이미 법률적 효력을 갖게된 비용(3백20억원)과 위법성에 대한 책임은 통합론자들이 져야할것이라고 지적했다.

"호남발전의 호기를 놓친다면 통합론자들에게 전적인 책임있다"

그는 이어 "집권후 민주당은 호남에 그랜드 비젼을 제시한 것이 없다"고 반성한 뒤 "국토균형개발의 측면에서도 부산과 비슷한 경제중심축이 서남단에 위치하는 것이 황해권지역발전과 국가발전을 위해서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어느 개인을 위해 광주전남과 집권당이 흔들려서는 안되며 개인보다는 광주전남 그리고 당과 국가를 먼저 생각하기 바란다"며"도청이전에 이어 도청이전의 시너지효과를 높이기 위해 무안반도통합이 추진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시도통합논의가 마치 호남지역의 분열로 보여지는 것은 야당이 바라는 바이며 여기에 가세하는 것은 오히려 문제를 부풀리는 것임으로 더이상 언급할 필요도 없다"는 그는 "현재 우리가 맞고 있는 전남발전의 호기를 방치한다면, 우리 호남의원들은 앞으로 호남선을 탈 수 없는 상황에 봉착하게 될 것"며 목소리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