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섬에 가고 싶다?'-다도해 테마파크로 오세요
'그섬에 가고 싶다?'-다도해 테마파크로 오세요
  • 시민의소리
  • 승인 2001.07.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오동도에서 홍도까지 모든 섬에 관한 정보를 한눈에 알수 있는 인터넷사이트가 개설됐다.

전남도는 최근 전남지역 1천9백69개 모든 섬에 관한 종합 정보를 실은 사이트‘다도해 테마파크(www.dadohae.or.kr)'개설, 시험운영에 들어갔다.

이곳 데이타베이스에는 A4용지 7만 페이지 분량의 방대한 자료가 들어있으며 2백74개 유인도를 포함,이름없는 무인도까지 지도와 함께 역사 ·문화 ·관광 정보와 전설 등이 빠짐없이 포함돼있다.

'다도해 테마파크'는 △다도해 테마여행 △그섬에 가고싶다 △다도해 종합 DB검색 △섬 정보보기 △섬사랑방과 함께 △2010세계박람회 △관련사이트 등으로 꾸며졌다.

전남도 'www.dadohae.or.kr' 개설
전남지역 1천9백69개섬 모든 정보 담아


테마여행편에서는 해수욕장·낚시·향토음식·민요 등 17개 주제에 따라 검색해 볼 수 있으며 오동도, 홍도 등 그섬에 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각종 정보도 마련됐다.

또 여수 오동도 . 가거도 등 주요 섬 19곳은 파노라마로 3백60도 회전해서 보여주고 여수 백도 주변의 절경을 2시간 동안 항공촬영한 화면이 동영상으로 제공되기도 한다.

숙박업소 ·음식점 전화번호와 배편 시간 등이 상세히 나와있고 여객선 터미널 등 관련 사이트와 연결돼 늘 생생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일 개설된 이 홈페이지는 여행정보를 찾는 전국 네티즌들의 발길이 쇄도, 벌써부터 '관광전남'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한 몫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전남도 정보관리담당 노관구씨는 "현재 22개 시군으로부터 건의나 개선점을 수렴하고 있으며 시험가동이 끝나는데로 공식 운영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