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뼈대찾기사업회,‘돌아오지 못하는 안중근’ 발간
안중근뼈대찾기사업회,‘돌아오지 못하는 안중근’ 발간
  • 정인서 기자
  • 승인 2015.11.17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 70주년·의거 106주년 기념 안 의사 유해 환국 염원

▲ 안태근 호남대 교수
안중근뼈대찾기사업회(회장 안태근 호남대 교수)가 광복 70주년과 안중근 의사 의거 106주년을 맞아 안중근 의사의 유해 환국을 염원하는 책 ‘돌아오지 못하는 안중근’을 발간, 눈길을 끈다.

 안중근 의사의 유골 발굴 필요성과 매장 추정지역, 발굴 방법 등이 소개된 이번 책에는 안태근 회장을 비롯해 20여명의 국내외 교수가 참여해, 안 의사 유골 발굴에 미온적인 정부를 비판하며 지표투과레이더(GPR) 기술을 이용한 구체적 발굴 방법 등을 소개했다.

회장을 맡고 있는 호남대 문화산업경영학과 안태근 교수는 “이번 사업회의 활동은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무사히 국내로 되찾아 오는 그 날 까지 남녀노소 전 국민과 함께 계속 될 것”이라며, “머지않아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찾았다’라는 제목의 3번째 책을 모두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에는 안태근 회장과 김월배(다롄외국어대) 교수가 공동으로 안중근 의사의 유해가 당시 뤼순 감옥 공공묘지에 묻혔다는 내용을 담은 책 ‘안중근 의사의 유해를 찾아라’를 출간했다.

 독자적인 비정부 민간단체인 안중근뼈대찾기사업회는 지난 2010년 안중근 순국 100주년을 맞아 출범한 이래로 국내 연구자와 관계자, 한·중 연구교수와 국내 연구자 및 관계자를 비롯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안중근 의사의 유해 환국을 염원하는 일반회원 등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