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제3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 정덕구 기자
  • 승인 2015.10.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청 1층 시민숲, 잔디광장에서 10월16일 개막

▲ 제3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 일정표
제3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가 10월 16일(금)부터 17일(토)까지 이틀간 광주광역시청 1층 시민숲 및 잔디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주관으로 치러지는 이번 박람회는 “배움×공유=더불어 행복한 평생학습!” 이라는 주제로 시민에게 다양한 평생교육기관 정보와 프로그램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 세부 프로그램은 홍보체험마당, 작품전시마당, 어울림마당, 경연마당, 토크마당의 총 5개 마당으로 이루어지며 각 마당별 다채로운 내용을 준비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홍보체험마당에는 61개의 부스가 자치구별 5개의 section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작품전시마당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자들의 대표작 300여점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울림마당에는 시민이 참여하여 목공예품을 직접 제작하고 완성품을 복지시설에 기증함으로써 이웃과 나눔을 실현하는 목공프로그램, 교육소외계층을 위하여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영화를 상영하는 오감영화제, 대화와 소통을 통해 지혜를 서로 나누는 사람책 도서관인 휴먼라이브러리, 평생학습지문트리, 공유문화한마당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경연마당은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는 동아리경연대회(공연/사례발표)와 문해교육 백일장 대회가 운영되며, 특히 토크마당에는 꿈전도사인 김수영 작가를 초청하여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17일(토) 오후 3시에 토크콘서트를 열어 꿈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원장 김농채)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시민분들께서 평생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접하고 배움의 공유를 통해 학습의 즐거움을 한가득 느끼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