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 중단 촉구
광주광역시의회,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 중단 촉구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10.13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은 독재 국가나 후진국으로 회귀”

광주광역시의회는 13일 오후 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부는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광주시의회는 이날 “국정교과서는 과거와 현재를 단절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으며, 결국 미래로의 전진을 가로막는 장애물임을 확신한다”면서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은 정부의 한국사 국정교과서 도입을 강력 반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의회는 “현 정부의 김재춘 교육부차관은 2009년 6월 ‘국정 교과서는 독재 국가나 후진국에서만 주로 사용되는 제도인 데 반하여 검·인정 교과서는 이른바 선진국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도임’이라고 밝힌 바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사 국정교과서를 도입하면서 독재 국가나 후진국으로 회귀하고자 하고 있다”고 개탄했다.

또 이들은 “6개 시·도교육감을 비롯해 역사학회 임원 중 97%, 전국의 중등학교 역사 교사 2,255명 등대부분의 역사학자와 역사교사들이 국정교과서를 반대하고 있다”면서 “(한국사 국정화가)입시 중심의 암기식 교육, 획일적인 역사의식 주입, 관제 역사교육으로 전락할 가능성 때문에 반대하고 있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역사를 정권의 정당성, 정권 재창출의 도구로 이용하고자 한다면 어두운 미래로 내닫게 될 것이다”면서 한국사 교과서에 특정세력의 정치적 논리를 주입하고자 하는 국정교과서 도입을 즉각 중단할 것과 황우여 교육부장관이 국민에게 사과하고 전면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