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임직원들 십시일반 직장인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
광주은행 임직원들 십시일반 직장인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
  • 김보미 시민기자
  • 승인 2015.09.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3년부터 매월 5,250,000원씩 기부, 누적 7억9천여만원

▲ 왼쪽부터 광주은행 노동조합 정옥선 국장, 박래영 부회장, 김상균 사무처장, 강대옥 노조위원장, 정진 부회장
광주은행(행장 김한) 임직원들이 광주지역 저소득 계층을 돕기 위해 진행 중인 십시일반 직장인 나눔캠페인 성금이 7억9천만원을 넘어섰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광주은행은 지난 2003년부터 광주지역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임직원들이 급여에서 십시일반 성금을 기부해왔으며, 매달 525만원의 성금을 150여 차례 기부해 총 7억9천여만원을 전달했다. 이렇게 전달된 성금은 광주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지역 소외계층의 생계비로 전액 지원되었다.

광주은행은 4일 광주공동모금회를 찾아 이번 달 성금 525만원을 전달했으며, 이 날 행사에는 강대옥 광주은행 노조위원장, 정옥선 국장, 광주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처장, 광주사회복지관협회 정진 부회장, 박래영 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강대옥 광주은행 노조위원장은 “광주은행 임직원들은 기쁜 마음으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희망 나눔으로 매월 급여에서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호프데이 수익금 기부, 설맞이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 노동조합 창립 40주년 성금 기부 등 다양한 지역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