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 참여자 모집
2015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 참여자 모집
  • 진재환 시민기자
  • 승인 2015.08.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이상 거주 65세 이상 대상

평생 살아온 인생, 누군가는 화려한 삶을 살고 누군가는 평범한 삶을 살았다고 할 수 있을까. 사람마다 고난과 기쁨과 슬픔과 역경을 이겨온 삶의 모습이 있을게다.

그래서 남들이 보기에는 관직이 없어  평범한 삶을 살아온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파란만장한 인생을 사라온 내용과 삶의 경험을 담는 자서전은 우리 역사의 한 영역을 형성한다고 할 수 있다.

광주 서구가 이러한 어르신들이 살아오면서 체득한 지식과 경험을 후손과 사회가 공유하고, 책으로 인생을 정리하는 새로운 문화운동을 펼치고 있다. 이를 위해 ‘2015 서구 어르신 자서전 쓰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서전은 출생에서부터 현재까지 연대기별로 회상하고, 살아온 과정 중 특정 시점들의 경험, 가족사, 향토 및 사회적인 특정한 주제를 중심으로 한 회고록 등 인생 일대기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하신 어르신들에게 나의 역사 정리하기, 자서전 소재 및 주제 찾기, 자서전 쓰는 방법, 자서전 쓰기 실습 및 초고 쓰기, 자서전 집필 방법 등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자서전을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8월 19일까지 선착순 10명 모집하며,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서구청 도서관과(상록도서관 1층, 350-4591)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서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자신의 인생을 책으로 펴내고 싶은 의욕 있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자서전 쓰기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매주 1회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서구청 관계자는 “2015년 12월중으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여, 자서전을 집필하는 과정들을 모아 자서전 제작지원 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경험과 지혜를 체험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