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미곶서 동·서 화합 물길 트다
호미곶서 동·서 화합 물길 트다
  • 정덕구 시민기자
  • 승인 2015.07.15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 해남 땅끝마을 주민 등 100여명 초청 교류협력 행사 열어

국민대통합을 위한 동·서 땅끝마을 주민 간 교류행사가 한반도 최동단 포항 호미곶에서 열렸다. 국민대통합위원회와 포항시는 13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호미곶면에서 해남군 땅끝마을 주민 30여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민간 교류협력 사업’ 행사를 가졌다.

▲ 호미곶의 상생의 손

이번 행사는 국민대통합위원회 주관으로 동·서 화합의 상징성이 있는 한반도 최동단 포항시 호미곶과 서남쪽 끝 해남군 땅끝마을 주민들이 상호 교차방문을 통해 소통과 이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13일에는 국민대통합 정책설명, 지역간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식 등이 진행되었다.
14일에는 주민대표들이 주민 화합 및 지속적 교류협력 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갖고, 국민통합 캠페인과 바닷가 쓰레기 수거 등 봉사활동도 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은 “해남군 땅끝마을 주민의 포항 방문을 환영한다”며 “동·서화합의 상징성과 주민간 소통을 통해 공동상품 개발, 지역특산품 교류판매 등 지속적인 교류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말을 하였다.

저는 인사말을 축사를 통해 ‘두 연못이 이어져 있으면 서로 물을 대줘 어느 한 쪽만 마르는 일이 없고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는 뜻의 ‘이택상주(麗澤相注)’라는 고사성어를 인용하며 양 지역의 화합과 지속적 교류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29일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포항시 호미곶면 주민 50여명이 해남군 땅끝마을을 방문해 양 지역 간 우호와 협력을 더욱 다져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