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조-문상필 시의원, 조합원 명단 요구 두고 ‘충돌’
전교조-문상필 시의원, 조합원 명단 요구 두고 ‘충돌’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06.10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조 광주지부, “조합원 명단 요구는 악의적 색깔론”
문 의원, “정당한 의정활동에 대한 악의적 모독”

전교조 광주지부와 문상필 광주시의원이 전교조 조합원 명단 요구를 두고 충돌했다.

전교조 광주지부는 10일 광주시의회에서 문상필 의원의 전교조 조합원 현황 파악 요청에 대한 규탄 기자회견을 가졌다.

광주지부는 “문 의원이 광주시교육청에 ‘300교원 수업 나눔 운동 참여 교원 중 전교조 조합원 현황을 파악해 달라’는 공문을 보낸 것을 사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300교원 수업 나눔 운동은 광주시교육청이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광주지부는 “문 의원이 광주의 조전혁이 되려하고 있다”며 “새누리당 조전혁 의원은 전교조 조합원 명단을 공개해 법원으로부터 손해배상 판결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문 의원의 조합원 현황 파악은 무지의 소치이거나 악의적 전교조 색깔론”이라며 “문 의원이 악의적 비방을 이용해 정치적 입지를 키우려고 하고 있는 만큼 새정치민주연합 광주시당은 각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문 의원도 이날 광주시의회에서 반박 성명서를 발표했다. 문 의원은 성명서를 통해 “시의원은 150만 광주시민을 대변해 광주시와 시교육청의 행정과 정책, 시민 혈세가 낭비되는 것을 견제, 감시할 의무가 있다”고 반박했다.

문 의원은 “예산 2억5000만 원이 투입되는 300교원 수업 나눔 운동 사업에 중복성, 형평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어 실상을 파악하기 위해 전교조 조합원 비율을 요구했다”며 “시교육청도 해당 자료를 제출키로 했다”고 주장했다. 또 그는 “전교조 광주지부 조합원 가운데 일부가 시교육청에 파견돼 근무하고 있다는 의혹도 있어 자료를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문 의원은 “광주시 교육청은 전교조 광주지부에 공문을 보내 명단을 요구한 것도 아니며, 사업에 참여한 교원들이 전교조 광주지부 조합원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지 문의하였을 뿐이었음에도 전교조 광주지부는 마치 조합원 전체의 명단을 요구한 것처럼 호도하고 악의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것처럼 원색적인 비방과 공개사과를 요구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이울러 문 의원은 “규탄 기자회견은 의정활동을 제약하며 조합원의 입지를 굳히기 위한 악의적 행태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며 “시민 혈세낭비와 시민을 위한 정책, 행정에 대한 감시는 누구도 예외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전교조 광주지부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