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바르게살기운동 영호남 한마음대회 '가슴뭉클'
광주 남구 바르게살기운동 영호남 한마음대회 '가슴뭉클'
  • 신문식 시민기자
  • 승인 2015.06.0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산가족 상봉과 이별처럼 껴안고 놓을 줄 모르는 손

▲ 김종철 광주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광주 남구(최영호 청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회장 김종철)는 울산광역시 남구 바르게살기협의회(박철수 회장)와 자매결연을 하고 3일 진주 경남수목원에서 제16차 한마음 대회를 개최하였다.

광주 울산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박내순 광주 여성회장과 울산 여성회장이 함께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행동 강령을 낭독하였다.

박철수 울산광역시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은 “예향의 도시 광주 최영호 남구청장 안녕하십니까? 울산 남구청장이 꼭 안부를 전하라고 했다. 광주 남구 김점기 의장이 참여를 해서 감회가 새롭다. 울산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원들은 오늘을 손곱아 기다렸다. 홍어보다는 우리회원들이 매우 보고 싶었다. 좋은 추억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원의 행동강령을 여성회장들이 낭독하고 있다.
김종철 광주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은 “울산 남구 가족 여러분을 만나서 반갑다. 회원에서 회장으로 참여해서 감회가 새롭다. 울산 남구는 전국에서 국민화합이 가장 잘 되는 곳으로 알고 있고 지난 5월에 울산을 다녀와서 많은 발전을 눈으로 확인했다. 바르게살기 가족의 한마음 모임이니만큼 즐겁고 많은 대화 가운데 정도 듬뿍, 추억도 가득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영애 울산 여성회장은 “어제 비가 와서 걱정했다. 그러나 남을 위해서 봉사하는 착한 사람들의 한마음대회이니만큼 하늘도 알고 계신 것 같다. 자연의 짙은 녹음방초 향기 속에 추억도, 사랑하는 마음도 가득 담아 가는 즐겁고 건강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박철수 울산광역시 남구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박내순 광주 남구 여성회장은 대자연의 향기 속에 영호남 한마음대회를 하늘도 축복하는 것 같다. 진심으로 축하한다. 일 년에 한 번씩 만날 때마다 밝고 환한 모습을 보니 매우 반갑다. 기쁨도 행복도 개인이 만들어 가는 것이다. 오늘 최고의 행복을 충전해드리겠다.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기념촬영과 보물찾기. 발목 묶고 걷기. 영호남 짝을 지어 발목 묶고 걷기. 퀴즈게임. 회장단의 특별 이벤트 행사가 있었으며 환송행사는 해마다 교대로 하기로 되어 있었다. 그러나 올해는 광주가 울산보다 2km 더 멀다는 것 때문에 울산 남구 협의회의 배려로 광주 남구 협의회가 먼저 출발하고 울산 남구협의회가 환송하게 되었으며 헤어지기 싫어서 손을 놓지 못하는 장면은 뜨거운 가슴을 울컥하게 하는 영호남 한마음대회였다. 

▲ 기념 촬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