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비서실장, 박용수 전 CBS총괄상무 내정
광주시 비서실장, 박용수 전 CBS총괄상무 내정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05.11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용수 광주시 비서실장 내정자

광주광역시는 공석중인 시장 비서실장에 박용수(58) 전 CBS 총괄상무를 내정하고 채용절차를 밟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박 내정자가 CBS기자와 앵커출신의 방송경영인으로 폭넓은 언론 활동을 통해 형성된 균형된 시각과 정무감각, 업무 추진력과 조직관리 경험 등을 겸비하고 있어 비서실장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윤 시장은 그동안 비서실장을 선임하기 위해 전․현직 공무원과 시민사회, 정치인 출신 등 수많은 후보군을 놓고 고심을 거듭한 끝에 80년대 이후 광주시민연대, 광주YMCA 활동과정에서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온 박용수 내정자를 전격 발탁했다.

박 내정자는 “더불어 행복한 광주를 만드는데 함께 하자”라는 윤 시장의 요청을 받고 “평소 윤장현 시민시장의 철학과 가치에 공감해 왔고, 윤 시장의 철학이 광주시정과 시민행복에 뿌리내리는데 일조하고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박 내정자는 1987년 6월 항쟁 때 CBS를 통해 광주시민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했고, 한국을 뒤흔든 특종에 선정된 전 세무공무원 이석호 국유지 6000여 만평 사기사건과 부엉산 5․18유골 발굴 등을 보도한 바 있다.

박 내정자는 진도 출신으로 목포고, 전남대 사대, 광주대 언론대학원을 거쳐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에서 ‘소셜 미디어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력 연구’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소셜 미디어 전문가다.

최신 HOT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