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싶다”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싶다”
  • 정수연 시민기자
  • 승인 2015.04.09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청소년연합 ‘제15기 굿뉴스코해외봉사단’ 모집

국제청소년연합(IYF·회장 박문택)은 국제사회 활동에 능동적인 글로벌 리더 육성을 위한 제15기 굿뉴스코해외봉사단 모집을 5월 6일(수)까지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1000명으로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단원은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유럽 등 80여 개국에 내년 1월 파견되어 11개월 동안 활동한다.

굿뉴스코해외봉사단은 기독교정신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세계 각국으로 흩어져 봉사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파견된 단원들은 교육봉사, 사회봉사, 문화교류 등 여러 활동을 통해 현지인들과 마음을 나눈다. 오지에서 현지인들과 똑같이 생활하면서 평소 풍요로움 속에서 고마움을 모르고 살아온 학생들이 스스로를 돌아보게 되고, 여러 난관을 이겨내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다.

단원들은 무료 아카데미 교실을 진행하는 교육봉사, 현지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봉사, 한국문화를 알리는 문화외교, 청소년 선도활동을 위한 선교봉사, 민간외교, 언론홍보 등의 주요 활동을 통해 현지 언어 습득은 물론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갖는다.

13기로 탄자니아를 다녀온 최현정 단원은 “이전에 나는 시각장애를 지닌 엄마를 원망하며 불행한 삶을 살았다. 봉사단원이 되어 떠난 아프리카에서 내 말을 진심으로 이해해주는 까만 피부의 친구들을 만나 처음으로 마음 여는 법을 배웠다. 열린 마음으로 바라보니 나를 향한 엄마의 사랑까지 보였다”며, “내 모든 생각을 바꿔주고 새로운 삶을 살게 해준 굿뉴스코는 내 인생의 가장 큰 전환점이다”라고 활동소감을 전하며 지원을 독려했다.

모집접수는 5월 6일까지 온라인(www.iyf.or.kr)을 통해 가능하며, 최종 선발은 3차례 훈련을 거쳐 결정된다. 1차 워크숍은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IYF광주전남지부 전화 062-655-7200, 1588-2346으로 하면 된다.

한편, IYF는 지난 1월 14기 굿뉴스코해외봉사단으로 412명의 학생들을 58개국에 파견했으며, 이 가운데 광주·전남지역 단원은 46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