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의 밤, 빛으로 물든다
광주의 밤, 빛으로 물든다
  • 박용구 기자
  • 승인 2015.03.27 2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U대회․문화전당 개관 등 국제행사 앞두고 야간 경관조명 본격 운영

광주광역시는 2015년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등 국제행사를 앞두고 광주를 찾는 내·외국인에게 ‘빛의 도시’ 이미지를 널리 알리고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야간 경관조명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광주에는 시(市) 청사를 포함한 공공기관, 광주천 교량, 기념물, 각 공원 경관조명 시설 등 약 42개소의 야간경관 명소가 있으나 고유가 대책 및 공공기관의 에너지절약 정책의 일환으로 야간 조명을 제한적으로 운영해왔다.

시는 에너지절약 정책 시행 이후 에너지 효율이 높은 LED 조명을 설치·교체하는 등 에너지절약과 경관조명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올해는 유니버시아드대회, 국제디자인총회(IDC),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아시아문화전당 개관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앞두고 있어 주요 경기장, 각 대학교, 문화의전당 주변 금남로와 광주천 교량 등 시내 주요 경관 명소(Veiw point)와 랜드마크 지역을 중심으로 야간 경관조명을 본격적으로 운영해 빛의 도시로써의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또 그동안 숨겨진 광주의 야간 경관 명소를 발굴하고 기존 관리 시설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4월 중으로 완료, 5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갈 방침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명품길 조성사업’에 금남로 일대 빛의 거리 조성 계획을 반영하는 등 야간 경관 명소 발굴에 힘써, 시민뿐만 아니라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빛으로 물든 광주의 아름다운 밤 풍경을 만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