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의 정신 다시 피어나다
‘3․1운동’의 정신 다시 피어나다
  • 권준환 기자
  • 승인 2015.03.02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피아여고, 광주독립만세운동 재현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교장 박정권)와 양림교회 연합회, 국가보훈처, 광복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광주독립만세운동 96주년 재현행사’가 3월 1일 오후 2시 수피아고 교정에서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양림교회 연합회의 목회자를 비롯한 수피아고 교직원 및 학생들과 국가보훈처, 광복회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주독립만세운동 96주년 재현행사’는 1919년 3월 1일 당시 독립을 외치며 행진했던 선조들의 뜨거운 애국심을 기리고, 요즘 학생들에게 점차 잊혀져가는 독립운동의 정신을 되새김으로 민족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됐다.

이번 재현행사는 1919년 3월 1일 수피아고 교정에서부터 시작된 만세운동을 무용부의 살풀이 공연과 학생들의 퍼포먼스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전반부와 애국가를 부르며 이동했던 당시 광주 시민들의 행진 경로를 따라 학생 행렬이 광주공원 다리까지 걷는 후반부로 구성됐다.

수피아고는 단순 지식의 전달이 목표가 아닌, 전인적인 사회인을 육성하기 위한 인성 교육을 강조하며 이번 광주독립만세운동을 재현했다고 밝혔다. 일회성 행사가 아닌 통일의 문제까지 확대시켜 학생들에게 현재 당면한 민족적 과제를 고민할 수 있는 화두를 부여하겠다는 것이다.

박정권 교장은 “뜨거운 심장을 가지고 거리로 나섰던 선조들의 얼을 되새길 수 있는 ‘광주독립만세운동’의 발원이 바로 수피아고라는 사실에 깊은 자부심을 느끼며, 이번 재현행사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광주 여성 교육의 산실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올바르고 주체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수피아고가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