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호남․제주 대학생 창업오디션 금상 수상
동신대, 호남․제주 대학생 창업오디션 금상 수상
  • 나주=송선옥 기자
  • 승인 2015.01.1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공학과 아이티홀릭팀, 상호변환 가능한 캐리어 백팩 출품
▲ 정보통신공학과 아이티홀릭팀, 상호변환 가능한 캐리어 백팩 출품 높은 평가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 주관으로 최근 개최된 2014 호남․제주권 연합창업캠프 창업오디션에서 동신대학교 아이티홀릭 팀이 1등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동신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임형열(4학년), 이병열(3학년), 조대호(3학년) 학생 등 3명으로 구성된 아이티홀릭 팀은 ‘프레임 탈․부착으로 상호 변환이 가능한 캐리어 백팩’을 사업 아이템으로 한 창업 계획안을 발표해 경제성, 사업성, 창의성 등 다양한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아이디어 상품은 캐리어 하단에 4개의 무게 측정 센서를 부착해 상단에 장착된 LCD에 무게값을 표시함으로써 가방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게 제작됐다. 또 캐리어 손잡이와 봉 등 프레임을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어 캐리어와 백팩 용도 모두 가능하다.

아이티홀릭 팀은 호남․제주권 창업교육거점센터의 도움을 받아 이 아이디어제품에 대해 특허청에 특허출원을 한 상태다.

아이티홀릭 팀은 동신대학교 링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활동해온 창업동아리(지도교수 박성일 정보통신공학과 교수)로, 사물 IoT(Internet of Things) 분야에 관심을 갖고 실생활에 필요한 제품에 센서제어, MCU, ATmega128 등 IT기술을 접목시키는 연구 활동을 진행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