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봉초교 제4회 전국 독서 대상 수상
태봉초교 제4회 전국 독서 대상 수상
  • 진재환 시민기자
  • 승인 2015.01.0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활동 통해 질문 있는 교실수업 기반조성

태봉초등학교(교장 문두석)가 8일 제4회 전국 초·중·고 대상 독서 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태봉초는 그 동안 '사제동행 아침 독서하기', '학부모와 함께하는 독서 수업 및 캠프', '교육과정과 연계한 논술 및 프로젝트 학습'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게 하여 질문 있는 교실 수업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학부모 주 2회 책 읽어주기 교육기부'와 '방학 중 독서캠프'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독서 생활화에 크게 기여했다.

이런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태봉초는 교육부 주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월별 우수학교 선정에서 1위를 7회 차지했고, 시교육청 주관 독서마라톤대회에서도 286명이 완주했다.

태봉초는 지난해 여름방학에 이어 이번 겨울방학에도 과제 없는 방학을 실시하고, 도서관 상시 개방과 독서캠프, 복도 독서갤러리 활용 등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로 했다. 또한 개학 후에는 방학 과제물 전시회 대신 도서관 활용 우수아, 다독아, 독서퀴즈대회 등 독서 활동 우수학생을 표창하기로 했다.

태봉초 김지민 학생은 “수업과 관련된 책을 읽고 수업을 받으면 친구들과 이야기 할 때 이야기 거리가 많아지고 친구들 간의 질문에 서로 보충을 해 줄 수 있어 수업이 재미있다”고 말했다.

문두석 태봉초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독서를 통한 다양한 지식을 바탕으로 수업시간에 더욱 활발한 질문과 상호 토론이 이루어지는 질문 있는 교실을 실현하는데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